야단난기획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마플샵 - BM 분석 본문
안녕하세요 벌받는돌고래입니다.
좋은 3주차입니다.
오늘은 시장에서 잔치국수를 먹었는데요.
면이 두꺼웠습니다.
그럼 오늘도 시작해봅시다.
오늘의 과제입니다.
좋아하는 서비스의 BM을 캔버스에 채우면 됩니다.
과제 1) 내가 좋아하는 서비스의 BM은 어떻게 생겼을까?
|
제가 선정한 서비스는 마플샵입니다.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굿즈로 만들어주고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소비자는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굿즈로 구매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는 작품만 제공하면 굿즈를 생성해서 배송/재고관리 없이 수익까지 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인도 마플샵의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입니다.
기발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분석한 마플샵의 BMC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 팬을 굿즈로 연결해주는 독특한 플랫폼입니다.
오늘의 과제는 여기까지입니다.
본가로 내려가고 싶은데 태풍 때문에 말썽이네요...
요즘 밥 채려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부모님의 밥상을 기다리며
3주차도 화이팅!
'데일리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블림프 - KPI / OKR (2) | 2022.09.07 |
---|---|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온글잎 - PMF 분석 (0) | 2022.09.06 |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타임플릭 - CVC (0) | 2022.09.01 |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비대면 협업 프로세스 - 인터뷰 (0) | 2022.08.31 |
[코드스테이츠 PMB 14기] 왓챠피디아 - JTBD (0) | 2022.08.30 |
Comments